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추천 스니펫 사라졌을 때 다시 나오게 하는 방법.
    사는 이야기 2020. 6. 1. 08:01

     

     

     

    저 같은 경우는 검색을 네이버나 다음이 아닌 구글로 하는데, 구글은 딱 원하는 답이 바로 나와 간편하지요. 특히 그 중에 추천 스니펫이라고, 사용자가 원하는 답을 유추해 바로 검색난 아래 해당 정보를 뜨게 하는 정말 편리한 기능이 있는데요.

     

     

     

    추천 스니펫은 사용자가 원하는 답을 위 사진과 같이 알려주기에, 링크된 다른 사이트를 클릭해 들어갈 필요가 없다.

     

     

     

    어느 순간 보니 추천 스니펫이 검색후 1초 정도 지나 사라지는 현상이 나타나더라구요.

    처음에는 뭔가 했다가 그냥 넘어갔는데, 쓰다보니 추천 스니펫 기능이 너무 좋아 어떻게든 사라지는 현상을 없애 보려, 검색을 해보았지만, 인터넷에는 해당 정보가 없더라구요. 어쩔수 없이 그렇게 지내다 드디어 해결방법을 알았답니다.

     

    저 같은 경우는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 이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삭제하니, 해당 문제가 사라지더군요. 혹시나 저 같은 경우가 발생한다면 한번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지워보길 바래요.

     

     

     

     

     

     

    처음 생각한건 Adblock 같은 크롬 광고 제거 확장프로그램이 간섭해서 추천 스니펫 기능을 막는건지 알았는데, 하나하나 설정 해제를 해서 찾아보니 요 확장프로그램이더군요. 혹시나 이 확장프로그램 말고도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면, 다른 확장프로그램일 확률이 높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확장프로그램 지우는 방법 :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 점 세개를 눌러 매뉴 -> 도구 더보기 ->확장프로그램 -> 해당 프로그램 삭제

     

     

     

    확장프로그램을 삭제 혹은 비활성화 할 수도 있답니다.

     

Designed by Tistory.